
패션 위크란?패션 위크(Fashion Week)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혹은 '하우스'가 런웨이를 통해 소비자와 언론에게 최신 컬렉션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약 일주일에 걸쳐 진행되며 패션 산업의 중요한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션 위크에서 어떤 컬렉션을 보이냐에 따라 다가오는 시즌의 패션 트렌드가 영향을 받습니다. 세계 대표 패션 위크 '빅 4'가장 유명한 패션 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입니다. 이를 '빅 4'라고 부르기도 합니다.이 도시들은 20세기부터 지금까지 많은 패션 유산과 체계적인 조직,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패션의 도시답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를 배출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 명성을 이어받아 여전히 21세기 패션 중심지로 꼽히며 언론의 주목을 받습니다...

레이터는 자기 앞에 펼쳐진 삶을 열정적으로 관찰하는 사람이었다.그는 일상적인 순간에서 어떻게 찰나의 숭고함을 포착할 수 있는지 고민했다."아주 평범한 것들 속에서 무언가를 찾아내는 게 즐겁다."라고 말하던 그였다. 사울 레이터가 2013년 세상을 떠난 뒤 사울 레이터 재단의 설립자이자 대표인 마깃 어브는 그의 작품을 추려 책으로 냈다. 이 책에 실린 76점의 작품은 사울의 작품 그 자체인 동시에 평생에 걸친 그의 시선과 같다. 나는 그런 사울의 시선이 마음에 들었다. 피사체를 직면하는 것이 아니라 은근하게 보여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생전 인터뷰에서 사울은 "아주 평범한 것에서 무언가를 찾아내는 즐거움을 찾는다"라고 했다. 사울은 사진 속 장면들로 하여금 즐거움을 찾았고 그 장면들은 나를 ..

0. 인간은 불합리하며 비이상적인 존재. 객관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듯하지만 내면의 가치를 더욱 추구한다. 과거 비례와 같은 객관적인 미의 기준에서 개인적인 미의 기준으로 관심이 이동했다. 신 중심적인 사고에서 인간 중심적인 사고로 이동했기 때문이다. 1. 이렇게 근대에 들어 올바른 앎에 관심을 갖다 보니, 철학은 객관적으로 주어진 대상보다는 그것을 바라보는 인식 주체의 내면을 문제 삼게 되었습니다. ... 미를 주관적인 것으로 보는 시각도 이러한 시대적 분위기에서 대두된 것입니다. 2. 장식미(부용미): 적합하다는 건 항상 주체가 되는 그 무엇에 알맞게 어울리게 동반되었을 때를 우리는 '적합하다'라고 하니까요. 장식이란 게 그런 것이죠. 자기 자신도 아름답지만 어딘가에 부가되어 거기서 현상되는 아름다움을..

1. 마케터의 글쓰기 요점은 상대방에게 있다는 것이다. 2. 그래서 마케터는 항상 사용자를 염두해야 한다. 3. 가령, 브랜딩의 가치를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 어떻게 전달해야 브랜드와 사용자의 목적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것에서부터 좋은 글쓰기가 시작될 수 있다는 말이다. 4. 화려한 기교보다는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서술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독자가 읽지 않으면 가치가 없다. 이것이 실용적 글쓰기다. 5. 바넘효과: 보편적인 진술 만으로 상대가 동일시 느끼게 만듦 -> 모두를 위한 글은 사실 아무에게도 필요 없는 글이다. 6. 글의 주제=상대가 알고 싶어 하는 내용. 무엇을 쓸까 고민하기보다 독자의 문제가 무엇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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